홈_ 교육자료 _ 관련도서
 
신묘한 영광의 비밀 성막과 언약궤
저자 : 박윤식 목사
출판사 : 휘선출판사
발행일 : 2013.10.3
     
소개  
  박윤식 목사의 ‘구속사적 성경해석’과 철저한 ‘성경무오’ 신앙이 집약된 책이 제 9권이다. 이 책은 자신 있게 성막에 관한 최고의 명저라 단언할 수 있다. 비결은 그 어떤 저자보다 고배율 현미경으로 샅샅이 성경을 연구하고, 원어에 입각하여 고증한 뒤 가장 완벽하게 재현해 놓았기 때문이다. 500여 페이지 분량의 책을 다 읽지 않아도 앞에 수록된 컬러 화보만 차근차근 ‘보면’ 성막과 언약궤에 대한 모든 내용이 저절로 이해가 된다. 민영진 박사는 이 책에 대한 서평에서 “일찍이 세계의 그 어떤 저작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한국 교회의 축복과 자부심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극찬하였다. 독자들이 이 책을 보면 이것이 전혀 과장이 아님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평소 저자의 세심하고 꼼꼼한 성품대로 성막에 관한 모든 성경 본문들을 집대성하고, 원어에 대한 세밀한 연구를 통해 성막의 식양과 제도를 색상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놓은 ‘세밀화’(細密畵)를 보며 난해하던 성경 본문이 명료해짐을 경험하게 된다.
 
횃불 언약의 성취 10대 재앙과 출애굽 그리고 가나안 입성
저자 : 박윤식 목사
출판사 : 휘선출판사
발행일 : 2013.10.3
     
소개  
  이 책은 단순히 과거의 사건을 잘 해석해 놓은 ‘과거의 책’이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나침반이 되는 ‘오늘의 책’이다. 길 없는 광야를 헤쳐 나가고 방위를 분간할 수 없는 깊은 산 속에서 목적지를 올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주는 ‘지도’와 같은 책이다. 이는 [출애굽-광야노정-가나안 입성]을 구원의 성취 과정으로 이해하며, 횃불 언약을 이미 과거에 성취된 언약이 아닌 미래적으로 완성될 언약으로 조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원한 만대의 언약 십계명
저자 : 박윤식 목사
출판사 : 휘선출판사
발행일 : 2013.3.15
     
소개  
  오직 성경으로만 지은 입체적 환상적 건축물 모든 기독교인들이 읽고, 또 읽어야 할 책 시내산 언약의 특징과 그 구속사적 의미의 핵심을 정확하게 정리하고 있는 책이다. 이어 모세의 시내산 8차례 등정의 과정을 마치 드라마를 보듯이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묘사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세의 시내산 8차례 등정에 대하여 간략하게 다룬 책들은 있었지만, 이렇게 성경 본문의 정확한 의미를 충분히 살려 자세히 정리한 책은 드물었다. 모세가 80세의 노인으로서, 젊은이와 같이, 험하고 높은 산을 오르락내리락 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체험 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 두 번의 40일 금식 기도와 한 차례의 40일 중보 기도를 올리고, 여덟 차례에 걸쳐 시내산을 올라갔던 모세의 충성스러운 모습이 선명히 보인다. 히브리어 구약 39권 929장 23,213절과 그리스어 신약 27권 260장 7,941절 중에서 해당 계명과 관련된 구절들을 뽑아내어, 치밀하게 수(繡)를 놓아 성경 본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훌륭한 솜씨가 녹아있다. 119편에 나오는 히브리어 열 가지 단어를 십계명과 연결시켜 설명하는 깊은 통찰력과 영적인 묘미에 감탄할 것이다. 또한 십계명의 모든 구절을 하나도 빠짐없이 히브리어 본래의 의미를 해석하며, 전혀 막힘이 없이 마치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능력이 놀랍다. 이렇게 원문에 철저하게 근거한 구속사적인 해석은, 원문 성경의 구석구석을 아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경이로운 주석이다.
 
맹세 언약의 영원한 대제사장
저자 : 박윤식 목사
출판사 : 휘선출판사
발행일 : 2011년 5월
     
소개  
  구속사 시리즈 제 6권. ‘누가 누구를 낳고, 누가 누구를 낳고…’ 대충 눈으로만 읽고 그 역사에 무관심했던 대제사장의 족보. 그들의 역사를 통시적, 공시적 관점에서 입체적으로 조망하였다. 이 책을 열면 77대 대제사장의 역사와 우리의 대제사장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오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구원 역사의 대(大)파노라마를 명쾌하게 깨달을 수 있다. 무엇보다 바사 멸망 이후 세계사의 변천 과정 정리, 세계 최초 도표 제작이 눈에 띈다.
 
영원한 언약의 약속(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lll)
저자 : 박윤식 목사
출판사 : 휘선출판사
발행일 : 2010년 7월
     
소개  
  『영원한 언약 속의 신비롭고 오묘한 섭리』에 이어 출간된 하나님의 구속사적 경륜으로 본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세 번째 이야기. '족보'라는 길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찾았고, 그리스도라는 정상에 이르는 새로운 길을 개척한 저자 박윤식 목사는 이 책에서 히브리 왕들의 역사를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로부터 역추적 한다. 족보에서 요람과 웃시야 사이에 생략된 대수의 원인을 체계적으로 규명하였으며, 남조와 북조 열왕들의 통치 연대 계산 근거와 통치 연대기를 정리하였다.
 
영원한 언약 속의 신비롭고 오묘한 섭리 (예수그리스도의 족보II)
저자 : 박윤식 목사
출판사 : 휘선출판사
발행일 : 2009년 10월
     
소개  
  『영원히 꺼지지 않는 언약의 등불』에 이어 출간된 하나님의 구속사적 경륜으로 본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두 번째 이야기.
'족보'라는 길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찾았고, 그리스도라는 정상에 이르는 새로운 길을 개척한 저자 박윤식 목사는 이 책에서 히브리 왕들의 역사를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로부터 역추적 한다. 족보에서 요람과 웃시야 사이에 생략된 대수의 원인을 체계적으로 규명하였으며, 남조와 북조 열왕들의 통치 연대 계산 근거와 통치 연대기를 정리하였다. 또한 히브리어와 헬라어 등의 원어에 입각하여 인물들을 구속사적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유구한 역사 속에서 세계 최초로 밝힌다!!
 
영원히 꺼지지 않는 언약의 등불
저자 : 박윤식 목사
출판사 : 휘선출판사
발행일 : 2009년 3월
     
소개  
  구속사 시리즈 제3권「영원히 꺼지지 않는 언약의 등불」
하나님의 구속사적 경륜으로 본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라는 부제하에「영원히 꺼지지 않는 언약의 등불」이라는 구속사 시리즈 3권이 발간되어 또 한번 독자들을 감탄하게 하고 있다.
마태복음 1징과 누가복음 3장에 기록된 예수님의 족보에 포함된 각 인물들이 처한 시대의 역사적, 정치적, 경제적, 종교적 상황을 구속사적 시각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나아가 이를 위해 각 인물 이름의 원어적인 의미, 그들 이름에 합당한 성격과 나타나난 행위, 자기들 시대에 담당한 역할이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역사를 어떻게 이루어 나가는가를 흥미 있고 풍요롭게 설명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구속사적 경륜이 현대를 사는 우리들의 구원과 어떻게 직접 관계되는가를 분석하였다.